본 과정은 환급과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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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비지원] 카피라이터 실무 67기 : 탁정언의 '탁'쓰는 카피

강   사 :
탁정언
일   정 :
2019/05/23 ~ 2019/08/22
시   간 :
목 19:00~22:00 (12회/총36시간)
환   급 :
정   원 :
15명
수강료 :
470,000
환급과정 훈련비용 지원예상액
사업주지원훈련(환급)
대기업  101,952
우선기업  254,880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지원)
정규직 254,880
비정규직 254,880
환급과정 서류마감일 : 2019/05/21

                 

* 휴강 알림 : 6/6(현충일), 8/15(광복절)

* 고용보험 환급과정은 고용노동부 정책에 따라 수강료 결제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카피라이터 탁정언이 제시하는 사람들의 무릎을 '탁치게' 만드는 카피쓰는 법!
17년동안 무려 2,000명의 사람들이 거쳐간 카피라이팅 분야의 명강의.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한 단어, 한 문장은 어떻게 쓰는가?


당신이 카피쓰기를 어려워하는 이유

카피라이팅에 대한 대표적인 오해가 있습니다.
카피라이팅을 멋드러진 표현을 추구하는 수사학으로 생각하는 겁니다.
만약 카피가 수사학이라면, 카피라이팅은 그리 어렵지 않은 분야입니다.
다양한 표현법과 어휘를 익혀서, 이를 상황에 따라 달리 표현하면 되니까요.
하지만 카피라이팅은 알리고 싶은 제품/서비스의 본질을 간파하고, 이를 핵심 타깃의 라이프스타일과 심리를 바탕으로
새롭게 해석해, 이를 언어적으로 표현하는 행위입니다.
이렇게 본다면 카파라이팅은 단순한 글쓰기가 아닙니다.
고도의 전략적 판단과 기획을 요하는 분야입니다.  
카피라이팅이 어렵다면 언어적 표현이 부족해서가 아닙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핵심을 캐치하고, 새롭게 컨셉을 도출하는 부분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카피라이팅을 전략 기획 관점에서 접근해야 괜찮은 카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카피라이팅 본질에 맞춘 수업

탁정언의 카피라이터 실무수업은 전략 기획 및 컨셉 도출이라는 카피라이팅 핵심에 맞닿은 수업입니다.
카피라이팅을 '아이디어-컨셉-기획'이라는 하나의 틀로 놓고 이를 유기적으로 조합해 수업을 진행합니다.
더불어 사람들이 흔히 빠지는 인식상의 오류와 심리상태를 고려한 카피쓰는 법도 알려드립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한 문장!
업계에서 인정받는 카피라이터 탁정언으로부터 그 노하우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 수강생 동호회
"섬[Thumb](http://cafe.naver.com/tthumb)"이라는 동호회 활동 중이며, 자체 특강 및 MT, 다양한 소모임 등 활발하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11회차는 카피라이팅 업무 현장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실무진 특강입니다. 

* 주교재 : 기회의 99%는 컨셉으로 만든다(탁정언 저/원앤원북스/2015)

 

- 주교재는 센터에서 제공합니다.

강사소개

강사명: 탁정언


 
- 프리랜서 카피라이터, 컨셉츄얼리스트
- 숙명여대 언론정보학부 겸임교수
<기획의 99%는 컨셉이다>, <컨셉의 연금술사>, <죽이는 한마디> 저자
 
* 특강사
- 전진우(프리랜스 카피라이터)

커리큘럼

순서 강의명 강의시간
1
 [아이디어 도출하기]
 아이디어, 카피, 카피라이팅

 - Heuristic Processing 극복과 아이디어 발상법
 - 글쓰기가 아닌, 아이디어 쓰기로서 카피라이팅
 - 아이디어 발상과 카피라이팅 연습
 
3H
2
 [아이디어 도출하기]
 아이디어, 컨셉, 카피라이팅

 - 아이디어와 컨셉의 차이 및 개념의 이해
 - 컨셉의 개념과 카피, 카피라이팅
 - 돈이 되는 글쓰기로서 카피의 영역과 역할
 - 아이디어 발상과 컨셉, 카피라이팅 연습
 
3H
3
  [핵심 메시지 개발하기]
  전략과 컨셉, 카피라이팅

 - 기획과 계획, 컨셉과 주제의 차이 및 개념의 이해
 - 컨셉추출과 카피라이팅 사례
 - 컨셉추출을 위한 전략적 사고방법
 - 모든 카피의 기본이 되는 카타로크 카피라이팅 연습
 
3H
4
  제품전략과 컨셉, 카피라이팅-1 
 - 제품전략의 개념, 상황, 실재의 이해
 - 국내외 분야별 사례분석 및 적용
 - 컨셉개발과 카피라이팅 연습
 
3H
5
 제품전략과 컨셉, 카피라이팅-2
 - 로열티, 관여도, 인지부조화와 카피라이팅
  ※ 비전략적, 비논리적, 모호한 상태에서 마음을 사로잡는 카피라이팅-1
 - 지면 카피라이팅 연습

 
3H
6
 마인드전략과 컨셉, 카피라이팅-1 
 - 사람의 마인드, 라이프스타일과 컨셉, 카피라이팅
 - 국내외 분야별 사례분석 및 적용
  ※ 비전략적, 비논리적, 모호한 상태에서 마음을 사로잡는 카피라이팅-2
  ※ 로버트 치알디니 <설득의 심리학>에 따른 전략적 카피라이팅
 - Target Profile Deion 연습
 
3H
7
 마인드전략과 컨셉, 카피라이팅-2
 - 글로 쓰는 소비자 분석, Needs 탐색법
 - 사람의 마인드를 읽는 글쓰기
 - 카피의 드라마타이징 기법
  ※ 로버트 치알디니 <설득의 심리학>에 따른 전략적 카피라이팅
  ※ 비전략적, 비논리적, 모호한 상태에서 마음을 사로잡는 카피라이팅-3
 - 영상 카피라이팅 연습
 
3H
8
 시장전략과 컨셉, 카피라이팅-1
 - 포지셔닝의 이해와 컨셉, 카피라이팅
 - 국내외 분야별 사례분석 및 적용 
  ※ 치알디니 <설득의 심리학>에 따른 전략적 카피라이팅
  ※ 비전략적, 비논리적, 모호한 상태에서 마음을 사로잡는 카피라이팅-4
 - 지면, 영상 시리즈-캠페인 카피라이팅 연습
 
3H
9
 시장전략과 컨셉, 카피라이팅-2
 - 중장기 기획 개념의 이해와 컨셉, 카피라이팅
 - 중장기 기획과 국내외 경영, 마케팅, 광고, 카피 사례분석 및 적용
  ※ 치알디니 <설득의 심리학>에 따른 전략적 카피라이팅
  ※ 비전략적, 비논리적, 모호한 상태에서 마음을 사로잡는 카피라이팅-5
 - 지면, 영상 시리즈-캠페인 카피라이팅 연습

 
3H
10
 시장전략과 컨셉, 카피라이팅-3
  ※인식론적 존재론-인식의 사다리 적용과 활용
 - 관계설정-그, 혹은 그들과 나
 - 시간-타이밍과 나
 - 만남-사용기회와 나
 - 부정-대안과 나
 - 의미부여-나의 제품화
 - 역발상-긍정성과 나
 
3H
11
 [광고 콘텐츠 제작하기]
 지면카피 작법(전진우 프리랜스 카피라이터)



 
3H
12
  프리젠테이션 - 토의 및 평가 
 - 브랜드 이미지의 이해와 컨셉, 카피라이팅
 - 전략의 구사와 컨셉, 카피라이팅
 - 경영기획, 마케팅기획, 출간기획 등 기획에서의 컨셉, 카피라이팅의 적용
 
3H
  36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