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을 위한 네이버 포스트 기획 실무

강   사 :
유성우 (바이컴퍼니)
일   정 :
2019/05/21 ~ 2019/05/22
시   간 :
화/수 14:00~18:00 (2회/총8시간)
환   급 :
해당 사항 없음
정   원 :
10명
수강료 :
* 모든 수강생은 노트북을 지참해 주세요. 
 
월 300만명이 방문하는 포스트의 비밀
네이버 포스트 전문가가 알려주는
포스트 운영의 정석


우리 회사 포스트도 다른 곳처럼 활성화 할 순 없을까?

네이버 마케팅이 갈수록 어려워지면서
블로그 대신 포스트를 운영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포스트는 기업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운영되고 있는 기업 포스트들은
이미 수십만 팔로워와 조회수를 기록하며
다시없을 강력한 마케팅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포스트는 블로그와 다른 서비스입니다.
네이버가 포스트를 런칭한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기업 상황에 맞게 전략적으로 운영해야 합니다.


  ▲ 네이버 메인에 소개된 기업 포스트 실제 통계


이 수업에서는 네이버가 포스트를 런칭한 2014년부터
포스트 하나만 연구해온 네이버 포스트 전문가가
여러 분야의 기업 포스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이미 수십 개의 기업 포스트로 검증된 노하우로
최단 기간, 최소의 노력으로 성과를 낼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강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3가지
-월 300만 명이 방문하는 포스트의 운영 비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운영 기획서를 작성하고 피드백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포스트 운영에 꼭 필요한 3가지 요소를 배우고 따라해 볼 수 있습니다. 
 

강사소개

강사명: 유성우 (바이컴퍼니)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네이버 포스트 전문가.
2011년부터 전문 에디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바이컴퍼니 대표로 다양한 기업들의
브랜드 저널리즘을 총괄하며, 포스트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주요 이력
-50여개 이상의 기업 공식 포스트 운영 및 컨설팅
-고객사 포스트 100% 네이버 메인에 소개
-단일 콘텐츠 조회수 90만, 누적 조회수 4천만 기록

주요 저서
-네이버 포스트가 답이다 (2018.11)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네이버 메인노출 마케팅 (2018.06)
-네이버 포스트 공략 매뉴얼 (2016.03)

 
 

커리큘럼


1일차

1교시 네이버 포스트 완전 분석
-다른 기업들은 왜 포스트를 운영할까?
-성공하는 기업 포스트의 공통적인 특징
-네이버 포스트 운영 장단점 분석

2교시 포스트 운영 시 꼭 알아야 할 부분
-포스트 홈 체크하기
-내 포스트 체크하기
-포스트 통계 활용하기

3교시 전문 포스트 기획 노하우
-실패하지 않는 포스트 기획법
-성공적인 벤치마킹을 위한 5가지 질문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운영 기획서 작성법

4교시 포스트 운영 기획서 작성하기
-1단계 : 경쟁 포스트 분석하기
-2단계 : 자사 포스트 기획하기
-3단계 : 운영 기획표 완성하기

2일차

1교시 전문 콘텐츠 기획 노하우
-포스트 콘텐츠 기획 시 꼭 알아야 할 3가지
-반드시 통하는 세 가지 유형의 콘텐츠
-300만 유입을 만드는 제목과 썸네일

2교시 전문 콘텐츠 기획하기
-1단계 : 시리즈 구성하기
-2단계 : 초기 콘텐츠 기획하기
-3단계 : 제목과 썸네일 확정하기

3교시 전문 콘텐츠 작성 노하우
-전문 콘텐츠를 완성하는 3요소
-콘텐츠 구조를 쉽게 만드는 방법
-콘텐츠는 언제 어떻게 노출될까?

4교시 기업 포스트 전문가가 알려주는 운영 전략
-홍보는 언제, 어느 타이밍에 해야 할까?
-초기 및 장기 운영 전략
-포스트 운영 업무 롤(role)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