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ay] 한겨레 PR전문가 과정 68기

강   사 :
허종욱 박광남
일   정 :
2019/03/12 ~ 2019/03/13
시   간 :
화/수 10:00~17:30 (2회/총13시간)
환   급 :
해당 사항 없음
정   원 :
15명
수강료 :

√ 20년 역사의 PR 실무 능력 업그레이드 과정
√ PR 및 마케팅 실무자들이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테크닉 및 인사이트
√ PR 커뮤니케이션 현장 사례 중심 실전 교육


소셜 미디어 환경을 반영한 단기 PR실무 교육과정

“한겨레 PR전문가 과정”은 ‘매체’ 와 ‘채널’의 다양화 그리고 ‘소비자 사고 및 행동’의 변화라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반영한 온, 오프라인 통합형 PR 커뮤니케이션 교육과정입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언론관계, 보도자료 및 SNS 콘텐츠 제작법, SNS 환경의 소비자 이해,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PR 기획과 실행 프로그램 사례 소개 및 분석 등 현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행 테크닉과 커뮤니케이션 인사이트를 단기간에 습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누가 들어야 하는 과정인가요?

PR 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원)생, 취업 준비생 그리고 PR업계로 이직을 고려하는 재직자 및
신규 보직자를 위한 PR 강좌로, 긴 시간동안 강좌를 들을 수 없는 분들을 위한 단기과정 입니다.
 

강사소개

강사명: 허종욱 박광남

허종욱
현 이목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
전 태평양 그룹사 홍보팀장
서강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박사, PR전공
미디어 트레이닝 및 마케팅PR Specialist
서강대/ 중앙대/ 외대/ 명지대 등 출강 다수
KB 금융 그룹 신임 임원 교육 특강
미래에셋 금융그룹 신임 임원 교육 진행 등

박광남
디지털 PR 기획자

(현) 종합광고대행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
콘텐츠커뮤니케이션본부 리더
() PR회사 이목커뮤니케이션즈 디지털팀 팀장
 

커리큘럼

<1일차>

10:00 ~ 11:50  소셜 미디어 시대의 PR 개념 및 전략적 PR 커뮤니케이션
  - PR 개념의 이해: PR과 홍보의 차이 인식으로부터 PR실무를 시작해야
  - PR업무 영역 및 관련 실무 현장 활동 사례 소개
  - SNS 시대 맞아 강화되고 있는 PR의 역할
  - 실무 현장 다양한 PR사례로부터 배우는 PR 커뮤니케이션 실행의 정확한 이해
  - 내부 조직 활성화를 위한 PR의 전략적 활용 법 및 PR사례 소개

13:00 ~ 14:30  전략적 보도자료 작성법 
 * 기자의 선택 받는 보도자료 작성법

  - 바람직한 보도자료
  - 보도자료의 유형(스트레이트, 기획, 사진 등)
  - 보도자료 유형별 작성법
  - 보도자료 작성 및 보도사례 소개
  - 사진보도자료 진행사례 소개
  - 단기에 보도자료 작성에 자신감 갖는 법
  - 기자 리스트 작성 법&보도자료 배포 방법
  - 언론보도 성과를 높이려면

14:40 ~ 16:00  전략적 언론관계 관리
 * 기자의 마음을 사는 전략적 대 언론관계관리법

  - 소셜 미디어 시대와 언론사 현 상황은
  - 기자는 누구인가? 기자의 24시!
  - 기자의 마음을 사는 바람직한 언론대응 법
  - 위기를 자초하는 실패하는 언론대응 법 
  - 방송기자 대응 시 주의해야 할 점

16:10 ~ 17:30  PR기획의 개념 이해
  1)  PR 수행 과정의 이해
  2)  PR
기획 핵심 요체에 대한 논리적 이해
  3) 기업(브랜드)의 문제 발견 및 원인 규명
  4)  PR 기획력 증진 법
 
 
<2일차>

10:00 ~ 11:50  공유 수 높이는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법
 1) 소셜미디어 운영 기본 전략
 2) 소비자 공감을 부르는 콘텐츠의 특성 분석 및 전략적 소셜플랫폼 매칭
 3) 인터렉션 형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법

13:00 ~ 14:30  마케팅 성과를 높여주는 마케팅PR 전략 및 사례연구
 *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이끄는 PR과 마케팅의 전략적 결합

 1)  뉴미디어 시대, 마케팅PR의 새로운 개념
 2) 소셜 미디어 환경에서 강화되는 마케팅PR의 활용성 
 3) 마케팅PR 인사이트 향상 방안
 4) 소셜미디어 시대의 마케팅PR 사례연구

14:40 ~ 16:30  소셜미디어 시대의 IMC 캠페인 사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 PR & 마케팅 현장 캠페인 기획 과정 및 결과 소개
 2) Q&A

16:40 ~ 17:30  소셜미디어 시대의 위기관리 및 사례연구
 1) 위기 상황 발생시 미디어 대용 전략
 2) 최신 위기관리 사례 분석 및 대응 방안 제시
 

 < 공지사항 >
 PR 기획의 개념 및 방법은 수업 중간에 반복적으로 소개합니다.
 수강생간의 상호 교류를 위해 명함을 지참해 주세요.
알림
  •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최소 인원에 미치지 못할 때는 일정을 연기하거나 폐강할 수 있습니다. (개강 여부는 교육 시작 3~5일 전에 결정하며, 일정이 바뀔 경우 핸드폰으로 연락드립니다.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 주차 공간이 협소하여 수강생 주차 지원을 해드리지 못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