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ay] 한겨레 PR전문가 과정 68기

강   사 :
허종욱 박광남
일   정 :
2019/03/12 ~ 2019/03/13
시   간 :
화/수 10:00~17:30 (2회/총13시간)
환   급 :
해당 사항 없음
정   원 :
15명
수강료 :



* 8020 이벤트를 신청하고 싶으신 분은 수강신청 후 개강 2일전까지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캡쳐본 또는 '교육훈련위탁계약서'를 이메일(pen
@hanedui.com)로 제출해주세요.
 (교육훈련위탁계약서 다운로드 : 홈페이지 메인 하단 국비지원과정안내->사업주지원개발훈련 자세히보기->관련서식다운로드)
* 8020 이벤트 신청자는 수업 시작 전과 수업 종료 후 5층 고객센터에서 출석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본 제도는 한겨레교육이 자체 지원하는 제도로, 정부지원 훈련과는 관계 없습니다.)

 

√ 20년 역사의 PR 실무 능력 업그레이드 과정
√ PR 및 마케팅 실무자들이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테크닉 및 인사이트
√ PR 커뮤니케이션 현장 사례 중심 실전 교육


PR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역할 커져

날로 연결이 강화되는 ‘초 연결사회’입니다.                                                
누구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정보대칭사회’이기도 합니다.
사회체계 역시 수직적에서 수평화 되면서 전에 없던 적극적 소비자(공중), 똑똑한 소비자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은 PR 실무자의 역할과 가치를 그 어느 때 보다 높여주고 있습니다.
복잡화 되는 사회에서 소비자, 언론 및 기타 공중들과의 소통을 통한 ‘관계관리’ 역량이 기업(조직)
경영 전반에 미치는 긍, 부정적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셜 미디어 환경 반영한
PR 커뮤니케이션 단기 교육과정


“한겨레 PR전문가 과정”은 ‘매체’ 와 ‘채널’의 다양화 그리고 ‘소비자 사고 및 행동’의 변화라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반영한 온, 오프라인 통합형 PR 커뮤니케이션 교육과정입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언론관계, 보도자료 및 SNS 콘텐츠 제작법, SNS 환경의 소비자 이해,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PR 기획과 실행 프로그램 사례 소개 및 분석 등 현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행 테크닉과 커뮤니케이션 인사이트를 단기간에 습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PR전문가 과정과 PR아카데미의 차이점

<한겨레 PR전문가 과정>
PR 업계 또는 관련 분야에서 근무하는 홍보, 마케팅, 광고 담당 재직자 및 신규 보직자를 대상으
로 언론보도,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제작, PR기획, 마케팅PR 등 현업에서 수행하는 PR 업무 전반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과정

<한겨레 PR아카데미>
PR 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원)생, 취업 준비생 그리고 PR업계로 이직을 고려하는 재직자 및
신규 보직자를 위한 취업 맞춤형 PR 강좌입니다.
 

강사소개

강사명: 허종욱 박광남

허종욱
현 이목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
전 태평양 그룹사 홍보팀장
서강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박사, PR전공
미디어 트레이닝 및 마케팅PR Specialist
서강대/ 중앙대/ 외대/ 명지대 등 출강 다수
KB 금융 그룹 신임 임원 교육 특강
미래에셋 금융그룹 신임 임원 교육 진행 등

박광남
디지털 PR 기획자

(현) 종합광고대행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
콘텐츠커뮤니케이션본부 리더
() PR회사 이목커뮤니케이션즈 디지털팀 팀장
 

커리큘럼

<1일차>

10:00 ~ 12:00
소셜 미디어 시대의 PR 개념 및 전략적 PR 커뮤니케이션

  - PR 개념의 이해: PR과 홍보의 차이 인식으로부터 PR실무를 시작해야
  - PR업무 영역 및 관련 실무 현장 활동 사례 소개
  - SNS 시대 맞아 강화되고 있는 PR의 역할
  - 실무 현장 다양한 PR사례로부터 배우는 PR 커뮤니케이션 실행의 정확한 이해
  - 내부 조직 활성화를 위한 PR의 전략적 활용 법 및 PR사례 소개

13:00 ~ 15:00
보도자료 작성법 및 효과적 언론관계 구축
 
1. 기자의 선택 받는 보도자료 작성법

  - 바람직한 보도자료
  - 보도자료의 유형스트레이트기획사진 등
  - 보도자료 유형별 작성법
  - 보도자료 작성 및 보도사례 소개
  - 사진보도자료 진행사례 소개
  - 단기에 보도자료 작성에 자신감 갖는 법
  - 기자 리스트 작성 법보도자료 배포 방법
  - 언론보도 성과를 높이려면

 2. 기자의 마음 사는 전략적 대 언론 관계관리 법
  - 소셜 미디어 시대와 언론사 현 상황은
  - 기자는 누구인가? 기자의 24시!
  - 기자의 마음을 사는 바람직한 언론대응 법
  - 위기를 자초하는 실패하는 언론대응 법 
  - 방송기자 대응 시 주의해야 할 점
  - 위기 상황 발생 시 미디어 대응전략 
 
15:00 ~ 17:30
마케팅 성과를 높여주는 마케팅PR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환경이 이끄는과 마케팅의 전략적 결합
- 뉴미디어 시대, 마케팅 PR의 새로운 개념
- 소셜 미디어 환경에서 강화되는 마케팅PR의 활용성  
- 마케팅PR 인사이트 향상 방안
-  마케팅PR 기획 요령
- 소셜미디어 시대의 마케팅PR 사례연구
 
<2일차>
10:00 ~ 12:00
공유 수 높이는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법

- 소셜미디어 운영 기본 전략
- 소비자 공감을 부르는 콘텐츠의 특성 분석 및 전략적 소셜플랫폼 매칭
- 인터렉션 형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법

13:00 ~ 15:00
기업(브랜드)의 문제를 해결하는 전략적 PR 기획법 

 1.  전략적 PR 수행의 기본 프로세스
  - 조사/기획/실행/평가
  - PR기획 필수 용어의 이해

 2. PR 기획 핵심 요체에 대한 논리적 이해
  -  PR기획 논리적으로 설득해야
  - 설득력 있는 PR기획서 목차
  -  현재의 갭 해결 위한 문제 발견 및 원인 규명 법

 3. PR 기획력 증진법

15:00 ~ 17:30
소셜미디어 시대의 IMC 캠페인 사례(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최신 PR&마케팅 현장 캠페인 사례
- Q&A
- 수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