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되기

강   사 :
이윤영
일   정 :
2019/04/01 ~ 2019/04/01
시   간 :
토 13:30~16:30 (3회/총9시간)
환   급 :
해당 사항 없음
정   원 :
10명
수강료 :

1인 1콘텐츠 시대!
좋아하는 일, 취미, 경험으로
나만의 콘텐츠 만들어 크리에이터가 되는 법


블로그, 브런치, 인스타, 페이스북도 좋고, 영상(유튜브, 네이버TV)도 좋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이를 다양한 채널로 옮겨
나만의 콘텐츠로 승화시켜봅시다!

언제까지 남이 차려놓은 콘텐츠만 소비할 것인가요?
취미와 경험이 나만의 콘텐츠가 됩니다


전업주부도 프리랜서도
학원강사도 직장인도
퇴사인들도 반드시 해야 하는 콘텐츠 만들기!
이제는 대세가 아니라 필수입니다.

하루하루 자신의 일상을 기록으로 남겨
전문 콘텐츠 디렉터의 가이드와 코칭으로
본인만의 독보적인 콘텐츠로 만들어 봅시다.

오프라인 수업 3회(2주에 한번) + 온라인 지도 30일 

30일 안에 반드시 자신만의 콘텐츠를 찾고 이를 다양한 플랫폼으로 활용할 방안과 미션들로 구성해,
반드시 수업에 참여하고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 수강대상
- 나만의 콘텐츠를 찾고 싶으신 분
- 블로그와 유튜브, 브런치 등 SNS채널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이를 구현해보고 싶으신 분
- 개인 브랜딩 및 1인 창업, 블로그,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관심있으신 분


* 진행 방법
1. 첫 주 오프라인 수업 후 SNS채널 블로그(매일) 및 유튜브(3일에 한번)에 자신의 콘텐츠를 업로드 합니다.
2. 업로드한 콘텐츠는 단체카톡방을 통해 매일 공유합니다.
3. 블로그는 1일 1포스트 원칙으로 하고, 유튜브 영상은 3일에 한번씩 업로드를 원칙으로 합니다.
4. 업로드한 블로그와 유튜브 영상을 단체카톡방에 공유하고
   함께 공부하는 분들로부터 다양한 피드백과 공감, 오열, 칭찬을 받습니다.


그 외 과정에 관한 Q&A
Q) SNS 채널은 어떻게 선택하게 되나요?
A) 본인이 원하는 채널 및 콘텐츠의 성향을 분석한 후 코칭과정을 거쳐
    블로그, 유튜브, 브런치, 인스타, 페이스북 등 다양한 채널 중 1개
    이상 선택하여 올립니다.


Q) 영상은 왜 1분 이내의 영상인가요? 길이를 제한한 이유가 있나요?
A) 초보자인 경우 1분 이내의 영상을 올립니다.
    중급자들도 1분 이내를 권장합니다.
    긴 영상보다 1분 이내의 영상이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만, 1분 이내의 영상을 만들면서 영상에 대한 감을 익히고,
    눈으로 본 사물을 영상으로 담아내는 훈련과 연습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길이가 길면 금방 지쳐서 꾸준히 길게 할 수 없습니다.


Q) 영상 편집은 어떻게 하나요?
A) 영상은 스마트폰 어플인 키네마스터를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어플이 있다면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키네마스터의 경우 편집툴이 기존 컴퓨터 편집기와
    유사하고 다양한 기능을 쉽게 쓸 수 있도록 제작되어
    조작이 간편하고 배우기도 쉽습니다.

 

강사소개

강사명: 이윤영


KBS, MBC, SBS 공중파 구성작가
한국방송작가협회회원
나만의 콘텐츠 연구소 소장
콘텐츠 디렉터

카카오 다음 브런치 일요매거진 <좀 살아본 언니의 소확행> 연재 작가
세계일보 <사랑학개론>, 연재
방송아카데미  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 강의중

블로그 : http://blog.naver.com/rosa0509
브런치 : https://brunch.co.kr/@rosa0509/#magazines (조회수 120만 돌파)
 
기사 자세히 보기 : http://www.segye.com/newsView/20180512000714
저서 <어쩌면 잘 쓰게 될지도 모릅니다>


 

커리큘럼

차수 교육방식 교육내용
1일차 오프라인 * 나만의 콘텐츠를 찾아야 하는 이유와 목적, 필요성
* 플랫폼의 특성 파악
* 나의 성향파악을 통해 알아본 나만의 콘텐츠 찾기 (11 코칭)
2~13일차 온라인 * 블로그, 브런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플랫폼에 매일 1일 포스팅 올리기
* 포스팅을 통해 자신만의 콘텐츠 찾기
* 나만의 콘텐츠 찾기 온라인 고민나누기 (수시)
* 콘텐츠 제작 관련 서적 읽고 온라인 독서토론 (추후 일정 협의)
14일차 오프라인 * 유튜브 및 네이버TV 등 영상콘텐츠의 특성 파악 및
  현재 상황 점검 (이론)
* 플랫폼별 유사콘텐츠 분석 및 차별점, 강점 파악하기 (이론)
* 나만의 콘텐츠의 차별점 찾기 (이론)
* 2주간 콘텐츠 제작 복기 및 점검
15~29일차 온라인 * 플랫폼별 유사 콘텐츠의 강점 파악하기 (실습)
* 나만의 콘텐츠 차별점 찾기 (실습)
* 나만의 콘텐츠 목차 정리
* 효과적으로 전달되는 콘텐츠란
* 나만의 콘텐츠 찾기 온라인 고민 나누기 (추후 일정 협의)
* 콘텐츠 제작 관련 서적 읽고 온라인 독서토론 (추후 일정 협의)
30일차 오프라인 * 나만의 콘텐츠 확장하기 (, 강연 등으로 확장할 가능성 파악)
* 30일간 나만의 콘텐츠 제작 복기 및 합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