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으로 힐링하는 심플한 옷장 [패키지]

강   사 :
패션힐러 최유리
일   정 :
2019/08/07 ~ 2019/10/02
시   간 :
수 19:00~22:00 (8회/총24시간)
환   급 :
해당 사항 없음
정   원 :
6명
수강료 :
400,000 ▶ 360,000
# 패키지[기본반+실전반] 강좌 수강시 10%할인 적용

정체성을 입으면 '행복하다'
정체성을 스타일리시하게 입으면 '멋있다'


최유리의 스타일링 '법칙'을 입으면 타고난 감각이 없어도 '멋있다'가 됩니다.

우리는 단지 허기를 면하기 위해 먹지 않습니다. 그리고 배불리 먹음을 자랑하기 위해 살을 찌우지 않죠.
내가 좋아하는, 나에게 맞는 음식을 절제하며 즐기는 '건강한 식생활'은 진정한 행복의 필요조건이 되었습니다.
그럼 옷을 입는 건 어떨까요?
체온 유지를 위해 옷을 입는 태도가 존재하는 반면, 타인의 시선을 빼앗기 위해 요란하고 비싼 옷을 보여주는 SNS문화도 존재합니다.
그러나 엄밀히 말해 양자 모두 내면으로부터의 행복을 선사하는 건 아니죠.
진정한 나를 표현하는 옷으로만 채워진 옷장.
거기서 옷을 꺼내어 나를 절제하며 표현하는 '건강한 의생활'
이미 경험해 보신 분들은 옷으로 의외의 희열을 맛볼 수 있음이 놀랍다고 하신답니다.
스타일리시함을 포기하진 않아요. 나를 담담히 표현하되, 좋은 글의 요건을 지킨 글이 멋있듯, 옷으로 나를 표현하되 스타일링 법칙을 지키면 멋있을 수 있으니까요.

<빼기더하기 법칙>
원피스를 입어도 좋지만, 아무 프린트가 없는 블랙 원피스에 스카프를 둘러주어도 좋고, 블랙 원피스는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반대의 법칙_청바지룩>
(좌) 청바지의 캐주얼한 분위기와 헤링본 재킷의 중후한 느낌을 대비시켰고, (우)데님 소재와 블라우스의 실크 소재를 대비시켰다
 

 
<반대의 법칙>
(좌)상하의 핏이 같아 너무 편해보이기만 하지만,  (우)상하의 핏대비가 발생하여 조화롭다
 

<여백의 법칙>
토털룩에 여백이 없이 꽉찬 것보다 여백이 존재하는 것이 왠지 모르게 멋져 보인다


<색상조화의 법칙>
특정 색상의 특정 제품이 존재하지 않아도 내가 좋아하는 배색으로 입는 것이 가능하다
 


온전히 나인 것들로만 채워진 심플한 옷장, 그리고 그 옷장에서 경험하는 스타일리시한 힐링.
패션힐러와 함께 경험해 보세요.

* 수강 후 일어나는 일  [박사논문 엎고 스타일링 - 팟빵 오디오북 참고]
- 한 마디로 나를 누구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예) 조용한 말괄량이, 젠틀한 얌체, 오드리 꼰대, 라벤더향 하니, 오로라 왕자, 헐렁한 잔다르크, 소녀감성 싱어송라이터 등등
     수업 때 자신을 표현해 보아요.

- 옷장을 열었을 대 나인 옷만 남길 수 있어서 뭘 버려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 옷장은 꼭찼으나 입을 옷이 없는 옷장에서, 옷은 많지 않아도 입을 옷 많은 옷장으로 변화됩니다.
- 타인의 시선이 아닌 나 자신의 행복을 위한 옷 입기가 가능합니다.
- 어떤 옷을 사야 오래 입을 수 있는지, 어떤 옷을 사지 말아야 하는지를 알게 됩니다.
- 내 옷장 속의 옷을 어떻게 매치해야 세련되게 입을 수 있는지 알게 됩니다.
- 스타일리시한 옷과 그렇지 않은 옷이 다른 '이유'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 입던 옷을 입고도 '새로 옷 샀냐?'는 오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수강대상
20대~50대 남녀 모두 가능합니다. (단, PPT 또는 키노트를 다룰 수 있는 분)
- 옷장은 꽉 찼으나 입을 옷이 없는 분
- 정체성 찾기에 관심 있는 분
- 패알못에서 탈피하여 패션 지능을 높이고 싶은 분
- 옷장은 이미 싹 비웟지만 뭘 사야 할지 모르는 분
- 패션 감각은 타고 나지 않았지만, 패션 로직을 배울 자신이 있는 분
 
< 공지사항 >
◾ 본 교육기관은 주차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 진행 가능한 최소인원이 미달될 경우 연기/폐강될 수 있습니다.
 (개폐강은 교육시작일로부터
3일 전 결정되며, 연기/폐강결정시 개별로 연락을 드립니다.)
 

강사소개

강사명: 패션힐러 최유리



정체성을 입으면 행복하다’, 정체성을 스타일리시하게 입으면 멋있다건강한 의생활의 메시지를 글과 영상, 강연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10대와 20대 초반에는 모범생의 삶을, 20대 후반에는 고등학교 교사의 삶을 살았으며, 30대에는 예비 학자의 길을 걸었지만 평생 옷을 좋아했습니다.
30대 후반 박사 논문의 마지막 관문을 앞두고 자신의 정체성 혼란, 낮은 자존감, 쇼핑중독을 돌아보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성공을 향해 달려오던 한국 사회에서 정체성 혼란을 경험하는 사람, 무엇을 입어야 할지 모르는 사람은 자신뿐이 아님을 보았습니다.
방황 끝에 찾아낸 자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른 사람의 옷 입기를 돕기로 했습니다.
 
건강한 의생활을 찾아가기까지의 여정과 노하우는 오늘 뭐 입지? 패션-보다-(2017)로 출간되었고, 모교 커뮤니티 스누라이프
카카오 스토리펀딩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패션힐링컨설팅스토리는 팟빵 오디오북 박사논문 엎고 스타일링(2019)으로 출간되었습니다.
2017
년 브런치에서 연재되었던 에세이 <굿바이, 샤넬백!>2019년 여름 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서울대 사회교육과 졸업 및 동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2017년 카카오 스토리펀딩 <박사논문 엎고 스타일링> 참여(패션 창작자 최초 펀딩 성공)
2017오늘 뭐 입지? 패션-보다-(새잎) 출간
2017년 브런치 위클리 매거진 <굿바이, 샤넬백!> 연재
2018년 유튜브 채널 <패션힐러 최유리> 운영
2019년 팟빵 오디오북 박사논문 엎고 스타일링(팟빵북스) 출간
2019DIA TV 오리지널 콘텐츠 크리에이터
2019년 브런치 <작가의 서랍미리 열어보는 미래의 베스트셀러> 참여 작가
2017~ CGV,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북바이북 브런치 북토크, Coex C-Festival, 플레이스 캠프, 신세계인재개발원, 태웅로직스 등 에서 강의
 

커리큘럼


[기초반]
1주  - 패션으로 힐링하는 법
우리는 왜 옷을 사며 치유보다 고통을 경험하는가, 고통이 아닌 치유를 경험하려면 밟아야 하는 5단계를 배우는 시간입니다.

                                                                        <패션힐링 5단계>

2주 - 패알못도 패피되는 스타일링 4법칙

적은 옷으로 돌려 입고도, 비싼 옷을 입지 않고도, 요란하지 않고도 왠지 멋있어지는 스타일링 4법칙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3주 - 내 옷장의 컨셉 탐색하기
애니어그램, 버킷리스트, 나만의 곡, 인생 영화, 화가 나는 순간은 언제인가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나는 누구인가'에 집중하는 시간.
컨셉없이  망한 컬렉션 같던 내 옷장의 방향을 잡아 줄 소중한 시간입니다.

4주 - 내 옷장의 컨셉 정하기
나를 표현하는 키워드를 좁혀 본 후, '내 인생에서 나는 어떤 여행자인가'에 답할 별칭을 지어보는 시간.
별칭은 내 놋장의 컨셉이 됩니다.

[실전반]
5주 - 패션 콜라주 만들기 소개
패션 콜라주 만들기는 가상의 종이인형 놀이입니다. 7~8주차에는 내가 가진 옷과 사고 싶은 옷의 이미지를 가상공간에 배열해 봄으로써 내가 입을 토털룩을 시뮬레이션 합니다. 쇼핑 전 콜라주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개인의 정체성에 맞게 스타일링 법칙을 적용하는 법, 현실에서 입기 힘든 과한 옷 사진을 일상에서 입는 법 등을 강의합니다.

6주 - 왠지 끌리는 10 골라 오기 (과제
체형이나 직업, 또는 타인의 시선 때문에 입어본 적은 없지만, 누구나 마음속에 그려오던 옷이 있어요. 그런 옷의 사진을 수집해 와서 욕망을 들여다봅니다. 기초반에서 정한 별칭과 옷을 향한 욕망이 묘하게 연결되어 있어요.
     - 옷장 속의 착용샷 10 찍어오기 (과제) 
우리가 음식을 할 때 메뉴를 정하고, 레시피를 확인하면, 장을 보러 가기 전 냉장고부터 열어봅니다. 필요한 것만 사기 위해서죠. 옷을 살 때도 그 작업이 필요합니다. 찍어 오신 사진을 함께 보며 옷을 살리는 방법도 알려 드리거나 사망선고를 내려드립니다.

7주 - 패션 콜라주 만들기 1
다가오는 시간에 사고 싶은 옷, 내 옷장의 옷, 내 정체성, 스타일링 법칙 등을 고려해서 콜라주를 두 개 만들어 봅니다. 수업 시간에는 수강생 모두의 콜라주에 피드백을 해 드려요.




8주 - 패션 콜라주 만들기 2
7주차의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패션 콜라주를 조금 더 능숙하게 2개 만들어 봅니다. 역시 피드백을 해 드리며, 자연스럽게 뭘 사야할 지 , 어떤 옷과 어떤 옷을 매치해야 할지가 결정됩니다.

 
 
알림
  •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최소 인원에 미치지 못할 때는 일정을 연기하거나 폐강할 수 있습니다. (개강 여부는 교육 시작 3~5일 전에 결정하며, 일정이 바뀔 경우 핸드폰으로 연락드립니다.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본인의 핸드폰 번호를 확인해 주세요.)
  • 주차 공간이 협소하여 수강생 주차 지원을 해드리지 못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